본문 바로가기

독서/경제,경영

인기의 함정

 

이책은 브랜드있는 제품이 실제로 사람들이 좋아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 중에 경쟁력 있는 것들이 많다고 귀뜸한다.  그리고 기왕에 사업을 하고자 한다면, 목표고객을 명확하게 정하고, 주변의 유사업종의 브랜드를 객관적인 분석가들의 기사 등을 참고하여 정탐할 것을 하라고 말한다. 제목이 <인기의 함정>이다. 뭔가... 인기와 인정에 목말라 갈피를 잡지못하는 현대사회에 대한 문제점을 얘기할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개인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인기없는 브랜드로 진정성있는 승부를 보게 하자는 취지의 도서다.

 

그러고 보니, "함정"이라는 이름이 붙은 책들이 많은 것 같다. 뭔가 도발적인 제목이라 마케터들에게 인기있는 이름인가 보다.

 

2013.06.29 기록

'독서 >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스 픽셀  (0) 2019.11.26
3차 산업혁명  (0) 2019.11.24
네이비 실 리더십의 비밀  (0) 2019.11.24
피플웨어  (0) 2019.11.24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싱  (0) 2019.11.24